티스토리 뷰

어쩌다보다 2022년 상반기에만 3번의 해외여행을 다녀왔다. 매번 입국규정, PCR 검사방법을 체크하는게 가장 중요한 일이 되었다.

이번에는 에티하드항공을 타고 터키/그리스를 여행한 뒤 아부다비에서 스탑오버 2박을 하고 한국에 오는 일정이었다.

단순 경유라면 도착하는 국가의 입국 규정에 맞게 준비하면 되는데, 스탑오버 2박하면서 아부다비 여행을 할 계획이라면 PCR 음성확인서가 필수이다. 아부다비 스탑오버 2박이면 아부다비에서 받은 PCR 검사지로 한국 입국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아부다비에 도착하자마자 PCR 검사를 받고, 해당 결과지로 아부다비 여행 및 한국 입국까지 하길 추천한다.

> 아부다비 코로나 현황 및 입국 규정 <

① 입국 시에는 PCR 음성확인서, 예방접종증명서 등 요구하지 않음
② 단, 시내 쇼핑몰, 모스크, 박물관, 테마파크 등 실내 공간에 들어갈 때는 철저하게 PCR 음성 확인서 체크
    - 기존에는 호슨앱을 통해 확인했으나, PCR 결과지 사진이나 캡쳐로도 가능(앱 필요없음)
    - 호텔은 PCR 음성확인서 없이 체크인은 가능하나, 수영장 등 부대시설 이용시에는 요구한다고 함
③ 야외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자유로운 것 같지만 실내에서는 착용 필수
    - 쇼핑몰 등은 입구에 마스크도 구비되어 있음

아부다비 공항의 1터미널과 3터미널 사이에 PCR 검사를 할 수 있다. 이미그레이션을 통과하고 나면 여러 방향 표지판에 PCR TEST 라고 알려주고 있어 찾기 쉽다. 혹 모르겠다면 공항 직원들에게 물어보면 친절히 알려준다.

입구가 갤러리처럼되어 있어서 그냥 지나칠 수도 있지만(실제로 한 번 지나침 ㅋㅋ) 이 길에 여기 하나 뿐이라 금방 찾을 수 있다.

아부다비공항이 처음 생겼을 때부터 공항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놔서 나름 구경하는 재미도 좋다. 같이 같 어린 조카도 재미있어 하더라.

갤러리 공간을 통과하면 아~주 넓게 검사하는 곳이 나타난다. 줄을 서서 들어가는 길과 결과를 기다릴 수 있는 의자 등으로 나눠져있는데, 우리가 도착한 밤에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검사를 받을 수 있었다.

3~4명 정도 검사해주시는 분들이 앉아있고, 순서에 맞게 들어가 여권을 주면 그 자리에서 결제, 검사까지 모두 할 수 있다.

🔖 아부다비 공항 PCR
   - 24시간 검사 가능
   - 검사비용 : 40AED (약 15,000원/카드결제가능)
   - 결과 나오는 시간 : 2~3시간
   - 결과 수령 방법 : 문자 메시지로 결과 확인 ▷ 82를 포함한 한국 번호 가능
                               여권에 붙여주는 QR 코드로 결과확인 페이지 접속 가능(단, 핸드폰 번호로 로그인 필수)

검사는 우리나라 보건소 기준 절반 정도 밖에 안찌르는 것 같은 느낌이었고, 아이들은 코가 아닌 목으로 검사한다.

밤에 도착해서 공항 도착하자마자 검사를 하고, 2-3시간 내로 결과를 받으면 바로 다음날 아침부터 아부다비 여행을 할 수 있어서 스케줄상 매우 좋다.

그런데 다음날 아침....이 되어도 결과문자가 오지 않는다. 여권에 붙여준 QR코드로 접속을 해도 인증 문자가 오지 않아서 결과를 확인할 수가 없었다. 불안초초해져서 다시 공항을 가야하나(호텔이 공항에서 약 30분 거리여서 매우 갈등) 고민했는데, 혹시나하고 검사 업체의 홈페이지를 찾아 이메일을 보내봤다.

PURE HEALTH e-mail

아침 7시였는데도 즉각 답장이 왔다. 여권사진, 에미레이츠ID, QR코드 스티커 사진, 핸드폰번호, 항공편명을 알려달라고 해서 방문객이라 에미레이츠ID는 없다고 하고 다른 정보들을 모두 보내주었더니 PDF 로 보내주었다. 이 PDF를 캡쳐해서 아부다비 여행 시 모두 보여주고 문제없이 지낼 수 있었고, 한국 입국할 때도 Q코드 입력사이트에 등록해서 사용했다.

PCR 검사 결과지 PDF

혹시 현지 번호가 없는 심카드를 사용하거나 한국 번호로 문자를 받지 못했을 때 PURE HEALTH 로 메일을 보내 결과지를 받자!

참고로 시간이 된다면 검사장에서 기다렸다가 프린트 해달라고 하는 것도 가능하다. 만 6세는 PCR 안해도 되는줄 알고 한국 가려다가 출국 당일 급하게 어린이 검사받고, 공항에서 기다렸는데 2시간이 지나도 결과가 안나와서 다시 검사장에 갔더니 현장에서 프린트해서 주더라.

🔖 PURE HEALTH 이메일 주소 ▶︎ customer.service@purehealth.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