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들 다 가는 뻔한 여행지 말고, 나만 알고 싶은 새로운 여행지 없을까?!
발리 여행지 추천 :: 짱구, 스미냑, 우붓 말고 가볼만한 곳 <아메드 & 뚤람벤>
글, 사진 : 김뚜
아메드 & 뚤람벤
🗺️ 여행지 기본 정보
- 아메드와 뚤람벤은 발리 북동부에 아궁화산을 끼고 있는 위치한 작은 마을이다.
- 아궁화산을 기준으로 동쪽은 아메드 북서쪽은 뚤람벤으로, 두 도시는 차로 약 25-3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아메드에서 머무면서 뚤람벤도 다녀올 수 있다.
- 작은 마을이지만 현지 마트, 리쿼스토어(술파는 곳), 오토바이 렌탈샵, ATM, 빨래방, 요가샵, 스쿠버다이빙샵 등 여행자 편의시설 및 액티비티도 다 갖추고 있다.
- 스노클링 하기 정말 좋은 마을이다. 비치에서 몇 발자국만 걸어나가면 바로 산호밭이 펼쳐지고 대체로 큰 파도가 없는 잔잔한 바다이다.
- 아메드 항구에서 길리 트라왕안(윤식당 촬영지)까지 약 1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다. (당일치기 가능!)
- 숙박비는 2~3만원대의 저렴한곳부터 30~40만원대의 고급 리조트들까지 다양하며, 아메드비치 쪽에 숙박하는 걸 추천!
🛫🛬 가는 방법 (추천 항공편, 이동 경로)
인천 - 발리 직항 비행기를 타고 발리 공항에 도착한 뒤 택시로 이동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다. 공항택시는 클룩에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장 편하고 저렴하게 갈 수 있다.
① 인천 - 발리 비행기 이동
- 인천-발리 직항 : 대한항공 / 가루다 항공 (약 140만원)
- 인천-(싱가폴경유)-발리 : 싱가폴항공 (약 100만원)
- 그 외 홍콩, 쿠알라룸푸르(말레이시아) 등을 경유하여 케세이퍼시픽, 말레이시아항공, 에어아시아 등 여러 항공편 이용 가능
발리에 가는 사람에 비해 직항수가 부족하긴 하다. 그렇다보니 비행 시간에 비해 비행기값이 아주 비싼편이고, 비행기값이 부담된다면 동남아 도시를 경유하는 편도 추천한다. 경유 시, 레이오버나 스탑오버로 해당 도시도 함께 여행할 수 있어 1석2조!
🏷️ 인천-발리 대한항공 직항 프레스티지 후기
[세계여행/항공] - [발리여행,2022] 인천-발리 대한항공 KE 629편 인천공항 프레스티지(비지니스) 라운지 및 탑승 후기
② 발리 - 아메드/뚤람벤 택시 이동
발리 공항에서 차(택시)로 약 2시간 30분 ~ 3시간 정도 소요된다. 꾸따, 짱구, 우붓 등에서 버스를 타고 갈 수도 있지만 일행이 2인 이상이라면 택시를 타는게 비용적인 면에서도 낫다.
🏷️ 발리에서 아메드/뚤람벤 가는 택시 예약
[세계여행/여행팁,여행정보] - [발리여행,2022] 여행준비 :: 발리 응우라이 공항 픽업 예약 방법 및 아메드 택시 예상비용 (feat.클룩)
🔎 주요 명소
아메드와 뚤람벤에서 할만한 건 대부분 물놀이다. 스쿠버다이빙, 프리다이빙 등 전문적인 액티비티를 즐길 수도 있고, 그냥 아무 바다나 들어가 스노클링을 즐길 수도 있다.
낮에 물놀이를 원없이 즐기고 맥주 한 잔 하며 멋진 노을을 보는게 아메드, 뚤람벤에서의 일상.
이외에도 유명한 스노클링 사이트, 맛집들이 많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 아메드 스노클링 포인트
[세계여행/여행팁,여행정보] - [발리여행,2022] 발리 스노클링하기 좋은 곳 :: 아메드 스노클링 스팟 추천 + 입수포인트
🏷️ 아메드 맛집
[세계여행/여행팁,여행정보] - [발리여행,2022] 아메드 맛집 추천 :: 나시짬푸르, 에스프레소, 커리, 나시고렝 등등
'세계여행 > 여행지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 여행지 추천 :: 방콕, 푸켓, 치앙마이 말고 가볼만한 곳 <크라비 & 코란타> (2) | 2022.11.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