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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슈
- 왕이(王毅) 중국 공산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연내 방한할 것.
- 모건스탠리가 내년 중국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5.0%에서 5.4%로 상향 조정했다. 예상 보다 빠른 중국의 방역 완화가 경제 회복으로 이어질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된 것.
- 화장품, 면세, 여행, 항공주 강세… 역대 최고 中 점유율 애플 관련주 주목.
🗞 뉴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48/0000386737?sid=100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056966632558520
https://weekly.donga.com/rss/3/home/11/3813652/1
화장품 관련주
🗞 뉴스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21214/117003539/1
실내마스크 해제 검토 등 맞물려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반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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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 기간 중국 사업 부진으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다. 두 회사의 화장품 매출 중 중국 쪽 비중은 절반을 넘는데, 정작 중국의 화장품 수입에서 한국 기업들의 점유율은 2017년 11월 32%에서 올해 9월 14%로 쪼그라들었다. 하지만 최근 중국의 방역 완화로 화장품 수요가 반등하는 가운데 최근 나란히 최고경영자(CEO)도 교체하면서 두 회사는 분위기 반전에 나서고 있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화장품 업종의 주가 상승은 중국 소비 저하의 핵심 원인이던 ‘제로 코로나’에 변화 신호가 감지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중국의 리오프닝 효과는 단계적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 화장품 관련주 ▼▽
잇츠한불,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토니모리, 세화피앤씨, 제닉, 제이준코스메틱, 에이블씨 엔씨, 리더스코스메틱, 콜마비앤에이치, 바이오스마트, 잉글우드랩, 코스맥스, 선진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G, 코스맥스, 씨앤씨인터내셔널, 휴림네트웍스, 클리오, 연우, 아이패밀리에스씨, LG생활건강, 실리콘투 등
항공 관련주
🗞 뉴스
https://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8417
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중국인 아웃바운드 수요가 얼마나 빨리 회복될 수 있을까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존재할 수 있다"면서도 "적어도 중국인 해외여행객 중 얼마나 많은 사람이 한국을 선택할 것이냐의 문제만큼은 우려보다는 '기대'해도 좋은 시점"이라고 평가했다.
▼▽ 항공 관련주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에어부산,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한국공항 등여행 등 관련주: 참좋은여행, 노랑풍선, 모두투어, 하나투어, SBI인베스트먼트, 글로벌텍스프리, 호텔신라, 파라다이 스, GKL, 롯데관광개발, 강원랜드
엔터 관련주
🗞 뉴스
https://cm.asiae.co.kr/article/2022112411041001853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121209152249786
증권가에선 글로벌 시장에서의 한국 콘텐츠의 인기몰이가 계속되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실적도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K-콘텐츠는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제작물량, 제작단가, 마진 상승이 기대되며 실적 회복세가 나타날 것"이라며 "한류 주요 이용 연령층이 10~20대로 글로벌 MZ세대를 사로잡으며 성장 중"이라고 했다.
▼▽ 엔터 관련주 ▼▽
하이브, 에스엠,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YG PLUS, 큐브엔터, 브이티지엠피, 에프엔씨엔터, 알 비더블유, 키이스트 등
컨텐츠 관련주
🗞 뉴스
https://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2121311323544973
2016년 한국의 사드배치 결정 이후 중국이 한한령(한류 금지령)으로 한국 컨텐츠를 막은지 6년만에 중국 OTT인 ‘유쿠’는 전날부터 한국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다른 OTT인 ‘비리비리’(Bilibili)도 8일부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슬의생)을 공개했다. 그 외에도 중국은 올초 ‘사임당, 빛의 일기’를 시작으로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슬기로운 감빵생활’ ‘이태원 클라쓰’ 등 한국 드라마를 OTT에 공개해오고 있다.
▼▽ 컨텐츠 관련주 ▼▽
스튜디오드래곤, 키이스트, 삼화네트웍스, 팬엔터테인먼트, 버킷스튜디오, 캐리소프트, 포바이포, SAMG엔터, 드래곤플라이, 대원미디어, 조이시티
해운 관련주
중국 위드코로나 정책에 수요 회복을 기대 하고 있으며, 역사적 저점에 근접하여 주가도 매리트가 있어 보인다. 한달간 팬오션10%·HMM5% ↑ 한 것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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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주 발틱운임지수(BDI지수)는 1386포인트로 거래를 마치며 직전 주 대비 5% 가까이 상승했다. 중국이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며 시장 분위기가 반전된 것이 상승 배경으로 꼽힌다. 통상 벌크선은 중국 수요와 정책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중국 정부의 방역 정책 완화에 따라 수요 개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해운 관련주 ▼▽
HMM, 대한해운, 팬오션, 흥아해운, KSS해운
기타 관련주
- 넵튠
- 삼익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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