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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슈
- 국내 웹툰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 네이버웹툰, 카카오엔터 모두 북미 사업 확대 중
- 웹툰 IP를 활용해 드라마, 영화 등 2차 판권 확대 가능 : 22년 한국 드라마 가운데 웹툰 IP 원작인 드라마가 19편으로 20%에 육박
- 스페리컨 인사이트&컨설팅(Spherical Insights & Consulting)이 이달 발행한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웹툰시장 30년까지 연평균 40% 성장 전방
- 한국 웹툰은 만화의 종주국인 일본을 넘어설 것이란 평가가 나오며 세계적으로 주목
🗞 뉴스
https://biz.chosun.com/stock/c-biz_bot/2022/12/15/QVZRQNRU4TZHEACX7LD2QNRAXQ/
[강세 토픽] 웹툰 테마, 핑거스토리 +10.20%, 디앤씨미디어 +8.01%
강세 토픽 웹툰 테마, 핑거스토리 +10.20%, 디앤씨미디어 +8.01%
biz.chosun.com
https://www.mk.co.kr/news/stock/10569369
“요즘 누가 일본만화 보니?”…유럽이 주목한 K웹툰 주가도 순항 - 매일경제
디앤씨미디어·키다리스튜디오 장중 15% 가량 오르며 상승세 英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8년뒤 웹툰시장 560억弗 예상”
www.mk.co.kr
https://biz.chosun.com/stock/stock_general/2022/12/13/EAT6LTBTARAW3PIJOCAOWSIEQY/
K-웹툰 전성시대… 웹툰株 주가 훨훨 “내년엔 더 기대된다”
K-웹툰 전성시대 웹툰株 주가 훨훨 내년엔 더 기대된다 웹툰·웹소설 제작사 키다리스튜디오, 한달새 주가 50% 급등 올 한 해 웹툰 원작 드라마만 19편 한국 드라마업계 內 웹툰 입지 확고 해외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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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거스토리 (417180)
- 네이버, 카카오 등과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진출
- 221215 투자주의종목에서 해제되면서 다시 반등했고 이틀 연속 강세
🗞 뉴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2120909223097826
[특징주]핑거스토리, 웹툰시장 2030년까지 13배 성장…신흥 강자 부상
웹툰 서비스 플랫폼업체 핑거스토리가 이틀 연속 강세다. 9일 오전 9시21분 핑거스토리는 전날보다 11.24% 오른 67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한 이후로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www.asiae.co.kr
https://news.mtn.co.kr/news-detail/2022120716470138931
[기업INSIDE] 핑거스토리, K-웹툰 차세대 주자 꿈꾼다… 코스닥 발판 삼아 제2의 도약
[앵커멘트] 국내 웹툰 시장은 어느덧 1조원이 넘을 정도로 부쩍 성장했는데요. 대형 포털과는 차별화된 성격의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해 코스닥 상장까지 도전하는 기업이 있습니
news.mtn.co.kr
🔖기업소개
- 동사는 2018년 3월 8일 설립되어 디지털 만화 및 웹툰, 웹 소설 온라인 콘텐츠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음. 취득한 원천 IP를 활용하여 IP 융.복합 콘텐츠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음.
- 국내 최초의 남성향 정통 무협, 액션 전문 웹툰 플랫폼 '무툰'과 여성들을 위한로맨스 & BL 전문 콘텐츠 플랫폼 '큐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음.
- 2022년 12월 8일 코스닥시장에 스팩합병(피합병사 : 유안타제7호스팩) 방식으로 상장함.
키다리스튜디오 (010220)
- 221215 웹툰 테마 강한 상승세 +5.49%, 기관 상승 주도 1,240.34억원 순매수
🗞 뉴스
http://vip.mk.co.kr/news/view/21/20/1974819.html
[아이넷 AI 로봇 기자] 특징주, 키다리스튜디오-웹툰 테마 상승세에 7.14% ↑
15일 웹툰 테마가 전일 대비 3.76% 상승하면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키다리스튜디오(020120)가 전일 대비 7.14% 상승하며 급등하고 있다
vip.mk.co.kr
🔖기업소개
- 동사는 1987년 7월에 설립되어 현재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주된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디지털라이프를 창조하는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사업군별로 보면 웹툰 사업부문, 웹소설 사업부문으로 구성됨. 21년 12월 키다리이엔티 흡수합병을 완료하여 콘텐츠의 영상 제작 기능을 내재화함.
- 동사는 다양한 콘텐츠들의 근간이 되는 IP를 확보하고, IP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힘쓰고 있음.
디앤씨미디어 (263720)
- 드라마 ‘재벌집막내아들’의 IP 확장 소식에 K웹툰 선봉장으로 알려진 ‘나 혼자만 레벨업’의 귀추가 주목
- 나혼자만레벨업 역시 웹소설과 웹툰 누적 조회수 142억회를 기록하며 K-콘텐츠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디앤씨미디어가 작품 IP보유
🗞 뉴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132006632557864&mediaCodeNo=257
[특징주] 디앤씨미디어, '누적 조회수 142억' 나혼렙 IP..애니-미드-게임까지 슈퍼IP '...
디앤씨미디어(263720)의 주가가 오름세다. 누적 조회수 140억회 이상을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의 IP를 보유한 사실이 부각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나혼자만레벨업은 글로벌 히트작으로 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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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 2012년 설립된 동사는 작가 경쟁력과 자체 편집부를 통해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출판, 유통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함.
-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변환하여 다수 플랫폼에 제공하여 모바일과 PC로도 서비스함.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시장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음.
- 2020년 웹툰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디앤씨웹툰비즈를 설립함. 웹툰 제작 및 출판업체 더앤트 주식 4800주를 160억원에 추가 취득함(지분율 84%).
미스터블루 (207760)
- ‘웹툰·웹소설·게임’ 최강의 삼각편대를 구축했으며 이는 향후 OSMU(원소스 멀티유즈) 전략의 핵심 토대로 작용할 것
🗞 뉴스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09281
미스터블루 상승, 무상증자에 '재벌집 막내아들' 흥행까지 - 국제뉴스
미스터블루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7일 오후 2시 37분 기준 미스터블루는 18.13%(1260원) 상승한 8210원에 거래되고 있다.이는 미스터블루의 무상증자 결정과, JTBC 금토일 드라마 \'잽러집 막내아들\'
www.gukjenews.com
🔖기업소개
-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실립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 스튜디오드래곤이 드라마 콘텐츠 제작 등을 영위 중임.
- 커머스 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함.
탑코미디어
- 탑코미디어는 콘텐츠 유통 확대는 물론, 일본 현지 법인의 플랫폼 운영을 통해 직접 서비스 매출도 계속 증가시킬 계획
- 탑코미디어는 3분기부터 스튜디오 사업을 추가하며 원작 소설 기반 웹툰 IP 제작을 늘리는 등 양질의 콘텐츠 생산에 박차 가함
🗞 뉴스
https://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69995
탑코미디어, 재벌집 막내아들 등 웹툰·웹소설 드라마화 탄력...웹콘텐츠 관련주 주목 - 게임톡
웹툰·웹소설 등을 생산하는 미디어주들이 콘텐츠 시장 호황에 힘입어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JTBC를 통해 방영된 드라마 ‘재벌집막내아들’ 은 지난 27일 유료방송가구 14.9%의 시청률로 자
gametoc.hankyung.com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689606632526704&mediaCodeNo=257
탑코미디어, 日 웹툰 시장 공략 '박차'… 올해 말부터 유통처 확대
탑코미디어는 올해 말부터 일본 내 웹툰 유통 채널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탑코미디어는 올해 4월 ㈜탑코로부터 일본 콘텐츠(웹툰) 유통 부문을 인수하여 3년 연속 적자를 마감하고 성공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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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 2008년 설립돼 위성방송 수신기개발, 방송장비 개발,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시스템 소프트웨어개발 및 제조판매를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주요 영업전략은 목표시장에 진입해 동사의 기술력과 제품의 안정성에 대해 인정받은 후,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전략임.
- 국내 위성방송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를 매출처로 확보하여 안정적 성장의 기반을 다져왔으며, 미국, 아시아 및 유럽 시장 확대 위해 노력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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