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 2월 몰디브 여행을 준비하면서 제일 걱정되었던게 비행 시간이었다. 당시 직항도 없었고, 최선의 루트가 인천-도하-몰디브 였다. 그러다보니 이 여정만도 20시간 가까이 되었는데 비지니스 클래스 유상발권을 하려고 알아봤을 때 220~230만원 정도로 다음주에 발권해야지 하고 봤을 땐 300만원이 넘어있었다... (역시 항공권은 내가 찾아볼 때가 젤 저렴함)

앞자리가 3으로 바뀌니 유상발권은 무리가 있다고 판단되었고, 일단 이코노미로 발권한 다음 유상 업그레이드를 노리기로 했다.

출발일이 다가올 수록 카타르항공 앱을 들어가보거나 이메일을 자주 체크했는데, 드디어 앱의 예약확인 페이지에 관련 배너가 뜨는 걸 확인하고 바로 신청해서 인천-도하 구간을 편도 약 40만원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다. 11시간 가까이 되는 구간이라 이 구간만 비지니스를 타도 여정이 굉장히 쾌적해졌다는!

✈️ 카타르항공 유상으로 비지니스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방법
방법 1. 이코노미 항공권 발행 > 출발 약 7일 전 이메일 혹은 앱 내 배너로 유상 업그레이드 오퍼 확인 > 결제 > 비지니스로 업그레이드 확인
방법 2. 카타르항공 온라인 체크인 진행 > 비지니스 좌석이 남아있을 경우, 업그레이드 할건지 물어봄 > 앱 내에서 결제하고 업그레이드 > 체크인 완료
방법 3. 비지니스 좌석이 남아 있을 경우, 공항에서 체크인 할 때 물어보고 유상 업그레이드 가능
💵 유상 비지니스 업그레이드 비용
구간에 따라, 남아있는 좌석에 따라 비용이 모두 다른 것 같았음.
방법 1로 업그레이드 했을 때 인천-도하 구간 편도 약 40만원(왕복 80만원) / 도하-몰디브 구간 편도 약 70만원




카타르항공 큐스위트 탑승후기
인천-도하 QR859


큐스위트 좌석

큐스위트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 비지니스석보다는 퍼스트 클래스 좌석에 가까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좌석이라는 점이다. 복도 건너에 모르는 사람이 있어도 하나의 방 처럼 문을 닫아 둘 수 있어서 장거리 비행에 너무 편안하고 좋았다.
⚠️ 카타르 항공 이용시 꼭 큐스위트 인지 확인하고 예매할 것




배게, 어매니티, 담요, 위생용품(마스크, 손소독젤 등)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승무원분들이 돌아다니시면서 사이즈를 확인하고 파자마를 주신다. (발리갈 떄 어매니티도 안주는 대한항공 반성하라....) 조금 불편한 옷을 입고 타도 바로 옷 갈아입고 편하게 비행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음.



큐스위트 기내주류🥂


샴페인은 내가 좋아하는 찰스하이직(Charles Heidsieck)과 필리뽀나(philipponnat) 로제가 준비되어 있다.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각종 위스키, 꼬냑, 칵테일 등도 다양하다.


큐스위트 기내식🍽️

식사는 저녁식사와 조식이 준비되고, 간식 메뉴들도 다양하게 있다. (이 때 블로그 안할 때라 메뉴판 사진 없음....ㅠ) 저녁은 스테이크와 레드와잉늘 마셨고, 조식은 오믈렛, 크로와상, 요거트 등으로 클래식하게 먹었다.





이렇게 먹고 마시고 영화보고 놀다보면 어느새 도하에 도착한다. 도하에서 약 3시간 경유 후 다시 4-5시간 정도 비행하면 몰디브 도착! 비행기 경유도 힘들어하는 편이 아니라서 시간만 여유있다면 (비싼 대한항공 직항보다는) 기름국 외항사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게다가 도하에서 스탑오버 시 5성급 호텔도 2박 무료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스탑오버 여행까지하면 굳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