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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및 뉴스
🎯 이슈
- 초기에는 TV, 잡지, 인스타그램 등 광고영역으로 활용되었지만 최근에는 음원, 성우, 교육 등으로 진출
- 사업영역이 확대되면서 2030년 버츄얼 휴먼 시장은 약 700조원으로 성장 기대
-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도 적용
🗞 뉴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172703&inflow=N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289220)
- 국내 최대 리얼타임그래픽 핵심 개발 인력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수준의 버츄얼휴먼 기술 및 콘텐츠 기술 보유
- 리얼타임 그래픽 기술과 인공지능(AI) 기술의 독보적인 연계성 확보가 기대
- 국내 최초 소통이 가능한 버츄얼 휴먼 '이솔' 개발
🗞 뉴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072309533120757
🔖 기업소개
- 동사는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임.
-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음.
-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 대화 및 반응형 버추얼휴먼OS 제작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엔피 (291230)
- XR 콘텐츠 기업으로, 버츄얼휴먼 인플루언서 시장 확보를 위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펜타브리드' 인수
- 버츄얼 휴먼의 세계관을 구축해 SNS 인플루언서 활동 전개
- XR 콘텐츠 역량을 강화하고 메타버스 관련 사업 진출도 계획 중
🗞 뉴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11022000484
🔖 기업소개
- 동사는 설립 당시 '판컴서울'이란 상호에서 현재의 상호인 '엔피'까지 총 5회 상호변경을 함.
- 동사는 오프라인 Brand Experience 광고부터 OTT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송출, 그리고 XR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 동사의 사업부문은 브랜드 경험이 이뤄지는 장소와 광고의 형태에 따라 오프라인 BE, 온라인 BE, XR 콘텐츠 3가지로 구분됨.
마인즈랩 (377480)
- 21년 코스닥 입성
- 자체 개발한 AI 엔전 40여개, 외부 엔진 조합이 가능한 AI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커넥터인 '마음 오케스트라' 플랫폼 운영 - AI 상담원 돌보미, 경비원, 속기사 등 가상인간 제작 및 공급
- 키오스크, 로봇,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결합할 수 있어 현실세계와 메타버스 모두 구현 가능
🗞 뉴스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112216278082512
🔖 기업소개
- 동사는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연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AI 기초 알고리즘 개발부터 AI데이터 구축, 응용서비스 개발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그리고 Edge AI까지, 인공지능이 필요한 여러 기업 고객에게 End-to-End로 종합적인 AI 서비스를 제공함.
- 최근 AI Avatar 기술을 접목하면서 전체 기술과 서비스를 인공인간(AI Human)으로 집대성하고 있음.
셀바스AI (108860)
-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버츄얼휴먼 사업에 수혜 부각
- 인공지능 음성기술 기반으로 엔진비주얼웨이브, 위지웍스튜디오와함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버츄얼휴먼 개발 중
- BPM 과 아이돌 디지털 트윈 개발 중 - 음성 기술로 콘서트, 팬사인회, 음반발매 등 메타버스에서 재현 예정
🗞 뉴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2051810095919304
🔖 기업소개
- 동사는 1999년 설립, 2009년 상장한 국내 1호 인공지능 전문기업임.
- 동사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24년간의 HCI 연구개발로 기술 경쟁력 강화는 물론, AI 융합 제품화와 다양한 도메인과의 협업으로 AI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해 나가고 있음.
- 현재 음성합성 국내시장점유율 1위, 국내 유일 필기지능 기업, 음성인식 인식률 98% 이상, 원천 기술 특허 79건을 보유하고 있음.
NEW (160550)
- 자회사인 엔진비주얼웨이브를 통해 한국어가 자연스러운 메타휴먼을 국내 최초로 선보일 계획
- 엔진비주얼웨이브는 메타버스 속 가상인간 메타 휴먼 관련 독자 기술 보유 - 실존 인물의 페이셜 캡쳐 장비로 연동한 리얼타임 페이스 캡쳐 시스템
🗞 뉴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679366629111568&mediaCodeNo=257&OutLnkChk=Y
🔖 기업소개
- 2008년 도메오홀딩스로 설립된 동사는 2012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를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변경함.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함.
-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 엔진비주얼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앤뉴는 방송프로그램제작업을 영위함.
- 브라보앤뉴와 그 종속기업은 매각하기로 결정하여 스포츠 콘텐츠 부문을 중단사업으로 분류함.
그외 관련주
넵튠
http://game.mk.co.kr/view.php?year=2021&no=821761
원이멀스
https://newsis.com/view/?id=NISX20211215_0001689670&cID=13001&pID=13000
솔트룩스
https://www.sedaily.com/NewsView/2660N2IADF
버킷스튜디오
https://newsis.com/view/?id=NISX20220720_0001949964&cID=10406&pID=13100
이스트소프트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122809548070066
알체라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4728193
이아이디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17/0000852281?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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