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카카오 웹툰 추천 :: 당장 정주행 해야할 판타지 웹툰 7편

김뚜+ 2022. 12. 21. 21:00

 

 

 

 

 

 

요즘 연말인데 연말 분위기도 전혀 느껴지지 않고 추워서 밖에 나가기도 싫고, 그저 따뜻한 이불 속에 누워서 귤 까먹으면서 웹툰보거나 책 읽거나 영화보는 낙으로 살고 있다. 콘텐츠들이 쏟아지다보니 영화 몇 편만봐도 연말 뚝딱 지날 것 같은 느낌;; 

 

그러다보니 재미있는 책, 영화, 웹툰도 나누면 좋겠다 싶어서 준비한 글. 앞으로 재미있었던 컨텐츠들을 시리즈로 쭉- 정리해보려고 한다.

첫번째로 웹툰. 원래도 웹툰 좋아해서 네이버웹툰, 카카오웹툰 매일 밤 보고 있는데 요즘 카카오웹툰에 3시간마다 무료 프로모션이 붙어있어 정주행하기 좋은 작품들이 많아 카카오 웹툰 추천 글을 써보려고 한다. 

 

 

 

비에 젖은 흔적들이다 (연재중)
- 무류

 

 

카카오웹툰 <십이야>로 유명한 무류 작가의 신작. <십이야>의 세계관과도 연결이되기 때문에 <십이야> 팬들은 매우 반가워 하고 있는 중이다. <십이야>를 보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비에 젖은 흔적들이다>가 재미있다면 <십이야>도 추천한다. 

 

이런 판타지 사극 재밌다. 

 

 

CELL (완결)
- 강형규

 

지금 1일마다 무료 프로모션이 적용되어 있어서 추천한다. 현대 배경의 판타지 스토리고, 세포 강화와 같은 마블스러운 백그라운드로 히어로물/액션물 좋아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

 

 

 

아버지의 복수는 끝이 없어라 (완결 / 3다무)
- 강태진

 

<아버지의 복수는 끝이없어라>도 현재 3시간마다 무료 프로모션이 적용되어 있다. 완결된 웹툰이라 이 기회에 달리면 됨. 시골 마을의 살인사건을 토대로 진행되는 웹툰인데, 나름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재미를 선사한다. 드라마나 영화와 되어도 재미있을 것 같은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완료 / 3다무)
- 현군, 장성락, 추공

 

워낙에 유명한 작품인지라 추천하기도 민망하지만 아직 안봐서 3시간 무료 프로모션 하는 김에 보고 있다. 아직 초반까지만 봤는데 슬슬 재미있어 진다 ㅎㅎ 마수, 헌터 등이 나오는 액션 판타지물. (나 판타지 많이 좋아하네...?) 

 

 

 

존재 (연재중)
- 광진, 김경준

 

첫 화 보자마자 "이건 넷플릭스 감이다" 싶었던 <존재>. 댓글에도 이미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로 만들어주길 염원(?)하고 있다. 근데 무조건 넷플릭스여야 한다. 돈 많이 써서 잘 표현해주면 좋겠다 하는 마음. 

 

주인공이 윤회를 거듭하며 코끼리, 모시조개, 표범, 독수리 등으로 수만년을 지구에서 살아오면서 마침내 인간으로 태어나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살아냈던 수많은 생명체의 특장점을 모두 간직한 채 인간이 되어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는데 그간의 생명의 모든 기억 속에 인간은 이유없이 자신의 생명을 앗아간 존재로 인식하고 인간에게 당한 수많은 기억들 때문에 인간을 멸종시키고 싶어하는 소년의 성장기, 복수극이 될 것 같다. 

 

이건 진짜 영화/드라마화 하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이토록 보통의 (연재)
- 캐롯

 

제목은 <이토록 보통의>이지만  불륜, 외계인과 인간의 사랑 등 너무나도 신박하고 불편한 소재들이 가득하다. 그런데 그 소재들을 정말 보통의 이야기로 풀어내 대사나 지문들이 구구절절 와닿고, 생각하게 한다. 이렇게 고퀄리티 웹툰 오랜만이라 스토리마다 곱씹어 보고 있는 웹툰이다.

 

 

 

 

유부녀 킬러 (연재)
- YOON, 검둥

 

최근 시즌3로 돌아온 <유부녀 킬러>도 워낙 유명한 작품. 지금 3시간 무료 프로모션 적용 주이니 정주행 기회다! 평범한 유부녀처럼 살아가지만 실상은 최고 실력의 킬러로, 사회의 해가 되는 사람들을 처리하고 다니면서 속시원함을 안겨주는 웹툰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