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호텔&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보너스 항공권 예매 팁

김뚜+ 2023. 3. 10. 13:39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보너스 항공권 예매는 매우 어렵다. 아시아나 못지않게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도 경쟁이 심한데  최근 유럽항공권 발권하면서 소소한 팁을 소개하니 보너스 항공권 예매 전에 꼭 확인해 보길 바란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보너스 항공권 

1. 보너스 항공권 예매 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보다는 웹페이지가 훨씬 편리하다. (대한항공보다는 훨씬 불편하다...) 아시아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첫 화면에서 마일리지 사용을 ON 하고 스타얼라이언스로 예약을 진행해야한다. 꼭 아시아나로 타고 싶어도 스타얼라이언스로 예약하면 된다. 여기에도 아시아나 항공편이 뜬다.

 

항공권 예약 > 마일리지 사용 ON으로 바꾸기 > 스타얼라이언스 로 접속 

 

🔗 아시아나 홈페이지 https://flyasiana.com/C/KR/KO/index

아지아나 홈페이지 항공권 예약

 

그 후 별도의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본격적인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 '스타얼라이언스'로 체크하고, 출발/도착지를 여정 추가하거나 원하는 좌석 등급을 골라서 예매할 수 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예약하기

 

이후 항공권 예약은 어렵지 않으나 파리, 런던, 바르셀로나, 로마 등 인기 유럽 지역일수록 미리 예매해 두는 사람이 많아서 더더욱 보너스 항공권 찾기가 어렵다. 어쩌다가 이코노미석이 나오긴 하지만 유럽까지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인데 비즈니스 석을 타고 싶은 게 당연하지 않은가! 그런데 비즈니스석은 정말 보너스항공권이 오픈하는 날 30초면 매진된다...

 

그러니 마일리지 항공권을 예매할 때는 시간적 여유가 있어야 하고, 인내와 끈기도 있어야 한다. 며칠동안 찾고 찾아 인천-파리 구간을 비즈니스석으로 예매한 팁을 소개한다.

 

👍🏼 이런 사람들에게 좋은 방법!
➿ 시간적 여유가 있어 어느 날짜든 출발 할 수 있다. 파리까지 가기만 하면 된다!
➿ 비행기 경유하는거? 오히려 좋아! 경유지에서 레이오버로 여행도 하자.
➿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인데, 비즈니스석 타고 싶어!!

 

2. 보너스 항공권 예매팁

2-1. 내가 가고자하는 곳까지의 루트를 다양하게 생각하라.

우리가 생각하기에 파리를 가려면 인천-파리 구간만 생각한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파리까지 가는 길은 수많은 비행편의 루트가 존재한다. 보통 스카이스캐너 등에서 검색할 때 중동 경유를 하면 비행기표도 직항보다 훨씬 저렴한 걸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우리는 스타얼라이언스만 탈 수 있는 보너스 항공권 아닌가? 그러니 우선 아시아나 스타얼라이언스 예매 페이지에서 인천-파리 구간을 검색해 보자. 임으로 2024년 1월 17일로 검색해 봤더니, 아래와 같이 3개 루트를 확인할 수 있다.

 

✈️ 인천-프랑크푸르트-파리 / 인천 -싱가포르-파리 / 인천-타이베이-파리 

 

인천-파리 보너스항공권 예매 (출처 : 아시아나 홈페이지)
인천-파리 보너스항공권 예매 (출처 : 아시아나 홈페이지)

 

 

 

2-2. 인천-파리 로 예약하지 말고, 인천-타이베이 / 타이베이-인천 구간을 나눠서 찾아라.

2-1번처럼 새로운 비행 루트를 찾았다면 거기서 끝내지 말고, 각 구간별로 따로 스케줄을 찾아봐라. 

 

인천-파리 구간 예매

 

이렇게 찾으면 2-1번처럼 3개의 루트가 나오지만 

 

인천-타이베이 / 타이베이-파리 구간 예매

이렇게 구간별로 끊어서 찾으면, 파리 가는길에 타이베이에 1-2일 정도 놀다가 수도 있고, 비교적 가까운 인천-타이베이 구간은 이코노미로, 타이베이-파리 구간은 비즈니스석으로 나눠서 찾아볼 수도 있다. 

 

 

2-3. 구글 플라이트를 적극 활용하라.

구글 플라이트(google flights)를 보면 내가 가려고 하는 도시 인근에 어떤 공항이 있는지 대략적인 비용이 얼마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걸 보고 나만의 루트를 만들어봐도 된다. 예를 들어 보자.

 

🔗 구글 플라이트 바로가기 

인천-파리-유럽-항공권-루트인천-파리-유럽-항공권-루트
인천-파리 구글플라이트

 

출발지를 인천으로 설정하여 지도를 보면 각 도시마다 서울발 항공권 금액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일단 파리를 찍어보자. 100만원 정도 하는구나. 하고 확인한 뒤 파리 근처로 지도를 확대해서 인근 도시들을 보면 취리히가 87만 원임을 확인한다. 13만 원 정도 차이이니 취리히로 가서 다시 파리로 가는 루트로 스타얼라이언서 보너스 항공권 루투를 다시 찾아볼 수 있다. 그럼 내가 원하는 날짜에 파리에 도착하는 스케줄을 찾을 수도 있다. 

 

 


 

휴가가 딱 정해져 있다면 보너스 항공권이 오픈하는 361일전 오전 9시에 대기 타고 있다가 예매해야 하지만 (사실 도쿄-런던 퍼스트 타려고 발리에서 이렇게 예매하다 실패함....ㅋㅋ)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내가 가려는 도시 외 레이오버나 스탑오버까지 고려해서 새로운 루트로 비즈니스석을 예매할 수 있으니 다양하게 시도해 보길 바란다. 

반응형